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서비스 중 하나인 넷플릭스를 이용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오류들 때문에 영상 시청에 불편을 겪으신 적 있으십니까? 넷플릭스 로그인, 앱, 디바이스 호환 등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메시지 : 사용 중인 디바이스와 넷플릭스 앱 버전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2. 넷플릭스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3. 넷플릭스 오류 0013
4. 넷플릭스 앱을 찾을 수 없음
5.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문제 해결
6. 마무리
1. 문제해결 : 사용 중인 Android 디바이스와 앱의 호환 메시지
사용 중인 디바이스와 넷플릭스 앱 버전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Android 디바이스를 통해 넷플릭스 앱(App)을 다운로드할 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은 오래된 버전의 Android 디바이스를 사용하거나 Play 프로텍트 인증을 받지 않은 디바이스의 경우 Play 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사용 중인 디바이스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시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앱을 다움 받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 중인 Android 디바이스의 버전을 변경하여 넷플릭스 앱을 다운로드 및 실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넷플릭스 앱을 설치하려면, 디바이스에서 4.4.2에서 7.1.2 사이의 Android 버전을 실행해야 합니다.
사용 중인 Android 디바이스에서 [설정]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으로 설정을 변경하여 넷플릭스 앱을 다운로드 및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문제해결 : 넷플릭스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넷플릭스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는 원인이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다음 해당사항들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처한 상황에 대한 조치를 취해보시면 됩니다.
2-1 로그인 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문제 해결 방법 :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 : 결재 정보로 계정 로그인 정보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넷플릭스 로그인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기억할 수 없음이라는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선택 옵션을 찾을 수 없다면 복구 불가능하니 고객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방법 : 넷플릭스에서도 이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고객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방법 : 이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새로 고쳐야 함을 의미합니다.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로그인 다시 하기(netflix.com/clearcookies), 오류 코드 NSEZ-403이 표시되는 경우 지금은 넷플릭스에 계정을 연결할 수 없으니 나중에 다시 시도하셔야 합니다. 오류 코드가 뜨지 않으면 안내에 따라 계속 진행
- 넷플릭스로부터 전송된 최근 이메일을 모두 확인하기 : 넷플릭스에서 나의 계정 비밀번호를 재설정했다는 이메일을 받은 경우 비밀번호를 재 설정하셔야 합니다. 드물긴 하지만 간혹 의심스러운 계정 활동, 악성 코드 공격, 피싱 등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넷플릭스에서 자체적으로 문제가 되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넷플릭스 앱 재설정 또는 재설치
- 사용 중인 디바이스 재시작
2-2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 TV, 휴대전화, PC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나의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는 계정을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상황을 확인하시고 주어진 링크로 이동하여 지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넷플릭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변경해야 함
- 넷플릭스에서 사용하는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잊음
- 넷플릭스에 로그인하려는데 가입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됨
- 넷플릭스 계정 이메일이 동의 없이 변경됨
- Facebook으로 넷플릭스에 로그인할 수 없음
2-3 어떤 디바이스에서는 로그인할 수 있지만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로그인 안되는 경우
-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할 문제는 로그인할 수 없는 디바이스의 네트워크 문제입니다.
- 네트워크 문제가 아니라면 해당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계정 정보(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비밀 번호 등)를 다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 Android 및 iOS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경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자유 사용하는 ID 및 비밀번호가 자동 저장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 계정의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비밀번호 등을 다시 한번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 최후의 수단으로 넷플릭스 앱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넷플릭스 앱 데이터를 삭제하면 디바이스에 저장된 모든 시리즈 및 영화가 삭제되며 계정에서 로그아웃됩니다.
- 컴퓨터 또는 웹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는 넷플릭스 쿠키 삭제, 웹 브라우저 업데이트,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활성화 등의 조치를 취해보셔야 합니다.
3. 넷플릭스 오류 0013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발생하는 '오류 코드 0013'이 표시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 고쳐야 함을 의미합니다. 아래 5가지 문제 해결 팁을 확인하시고 팁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3-1 다른 시리즈 또는 영화 시청 가능 여부 확인
해당 오류가 발생한 시리즈 및 영화 외의 다른 콘텐츠를 실행했을 경우 정상적으로 재생이 된다면 버그이기 때문에 넷플릭스에 버스/문제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면 다른 시리즈 및 영화도 시청을 할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다음 팁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3-2 디바이스의 전원을 끈 다음 다시 켜기
3-3 넷플릭스 앱 데이터 삭제하기
넷플릭스 앱 데이터 삭제는 디자이스에 저장된 모든 시리즈 및 영화가 삭제되며 계정에서 로그아웃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넷플릭스 앱을 길게 누른 후 info를 클릭(글씨가 아닌 아이콘으로 나타날 수 있음)
- 저장공간 클릭
- 데이터 삭제 클릭
- 넷플릭스 다시 시도
3-4 넷플릭스 앱 재설치
- 넷플릭스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실행해 보기
3-5 디바이스 제조업체 문의
- 최신 소프트웨어 또는 펌웨어 버전으로 디바이스 업데이트
- 디바이스를 원래의 공장 기본 설정으로 재설정
- 업데이트 시 디바이스에 저정된 데이터 및 설정이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미리 Wi-Fi 이름, 비밀번호, 넷플릭스 정보 등을 기록 또는 백업해 놓으시길 권장합니다.
4. 넷플릭스 앱을 찾을 수 없음
넷플릭스 앱은 일반적으로 디바이스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통해 수동으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TV 및 스트리밍 디바이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 앱을 찾을 수 없거나 Play Store 등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해당 문제 해결 팁을 통해 문제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자녀 보호 설정 비활성화 또는 변경 문제)
- TV 또는 TV에 연결된 디바이스(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으며 간혹 넷플릭스 앱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업데이트 후에도 앱을 찾을 수 없거나 사용할 수 없으면 제조업체에 문의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iPhone 또는 iPad를 사용할 경우 iOS 버전이 15.0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Android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자녀 보호 기능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 및 변경을 하시면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Windows 컴퓨터를 통해 넷플릭스 앱을 이용하는 경우 Microsoft Store에서 앱 찾기 또는 설치 관련 문제를 해결하시면 됩니다. 또는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바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 Apple TV에서 넷플릭스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찾을 수 없는 경우 앱 폴더 안에 숨겨져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5.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문제 해결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 6가지 문제 해결 팁을 통해 대부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문제 해결 팁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디바이스의 전원을 끈 다음 다시 켜기
- 넷플릭스 앱 데이터 삭제(저장된 영상 자료가 삭제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람)
- 넷플릭스 앱 삭제 후 재설치
- 인터넷 연결 상태 재확인
- 확인되지 않는 오류 코드는 넷플릭스 고객 센터에서 검색 또는 문의
마무리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넷플릭스를 이용하여 문화생활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많은 만큼 발생되는 문제들 또한 적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넷플릭스에서조차 명확한 원인을 발견하지 못한 오류 코드들도 있는 만큼 이용에 있어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지만, 본 포스팅을 통해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발생하는 오류들을 신속히 해결하고 즐거운 문화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 블로그는 넷플릭스 공식 고객 센터는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찾고 조금 더 가독성 있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안내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 및 해지 방법 알아보기(feat. 계정 재시작)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는 광고형, 베이식형, 스탠다드형 그리고 프리미엄형으로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멤버십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지 또한 자유롭기 때문에 부
ott-info.tistory.com
'넷플릭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 및 해지 방법 알아보기(feat. 계정 재시작) (0) | 2023.04.04 |
---|---|
넷플릭스 요금제 및 멤버십 알아보기 (0) | 2023.04.03 |
넷플릭스 5가지 가입 방법 알아보기 (0) | 2023.04.03 |
댓글